코인뉴스(Text)

카르다노, '넘버 1' 자신감 속 가격 변동성 지속...기술적 진보에도 ADA 하락세

작성자 정보

  • 코인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 카르다노(ADA)     ©코인리더스

 

이더리움(ETH) 경쟁자 카르다노(ADA)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3% 반등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0월 5일(한국시간) 오전 10시 2분 현재 시가총액 11위 ADA 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3.19% 오른 0.3543달러를 나타냈다. 이는 일주일 전 보다 12.04% 하락한 수준이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카르다노의 ADA 가격은 0.31달러와 0.40달러 사이에서 변동하며 일정한 범위 내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ADA가 이동 평균선 위로 올라가면 0.4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지만, 이 수준에서 단기 매도세가 강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저항을 돌파할 경우 ADA는 0.45달러에서 0.5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지만, 0.31달러 아래로 하락하면 하락세가 지속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카르다노(Cardano)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최근 소셜 미디어 X에서 카르다노가 여전히 '넘버 1' 블록체인이라고 주장하며, 탈중앙화 거버넌스에서 다른 프로젝트들보다 상대적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의 오로보로스(Ouroboros) 합의 알고리즘, 하이드라(Hydra), 미스릴(Mithril) 등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앞으로 나올 '놀라운' 로드맵이 카르다노를 더욱 차별화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카르다노는 최근 창(Chang)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탈중앙화 거버넌스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러한 기술적 진보에도 불구하고 카르다노의 네이티브 토큰 ADA는 코인게코 상위 10위권에서 밀려나 현재 12위에 머물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25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호스킨슨은 단기 가격 변동성에 대해 크게 신경 쓰지 않으며, 카르다노의 장기적인 가능성에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커뮤니티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카르다노가 기술적으로 다른 프로젝트들보다 앞서 있다고 주장하며, 특히 비트코인 커뮤니티와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 CEO 마이클 세일러를 비판하기도 했다.

 

카르다노는 여러 기술적 성과를 이뤘음에도 불구하고, ADA 가격의 단기적 변동성은 계속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자극하고 있다. 향후 로드맵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가격 변동성 역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2,591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공포-탐욕 지수


알림 0